RNTC

학과활동

학군협약대학교, 군사학도의 요람!

앵커] 이번 산불로 경북 의 > 명예의전당(후배사랑)


학과활동 > 명예의 전당(후배사랑)

명예의 전당(후배사랑)

앵커] 이번 산불로 경북 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5-03-29 03:08

기수 :

이름 : t**

[앵커] 이번 산불로 경북 의성의 신라 천년 고찰 고운사가 잿더미로 변했습니다.


소중한문화유산이 더 이상 화재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고군분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리포트] 천년 고찰 고운사가 불길에 속절없이 무너져내렸습니다.


제공 국내 유적 발굴지 조사에 참여해 불법 취득한 철기 유물 31점을 집에 보관해 은닉한 혐의로 국가유산청 산하의 한 국립문화유산연구소 전직 소장이 검거됐다.


경기북부경찰청 형사기동대는문화유산법 위반 혐의로 60대 남성 A씨를 불구속 입건하고 의정부지검.


이 밖에도 관리하고 있는 하동군 옥종의 모한재의 현판 등 17점을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문화유산주변의 산불 예방을 위해 소방관들과 같이 살수 작업에 지원하는 등 전 종사원들이문화유산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https://prepost.co.kr/


집계치(23건)보다 4건 더 늘었다.


추가 피해를 보면 안동 길안면에 있던 조선 후기 정자인 약계정이 전소됐다.


1985년 경상북도문화유산자료로 지정된 약계정은 앞면 3칸, 옆면 2칸 규모 건물로, 자연 그대로의 돌을 이용해 기초를 다지고 기둥을 올린 형태다.


[앵커] 영남권을 휩쓴 산불은 수백 년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문화유산도 잿더미로 만들었습니다.


처음으로 가장 높은 단계의 국가유산위기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이번 산불로 생긴 국가유산피해가 27건에 달합니다.


▲ <한국의 금속문화유산오천년 특별전> 포스터 [동곡뮤지엄] 보문복지재단 동곡뮤지엄이 3월 28일부터 오는 6월 29일까지 <한국의 금속문화유산오천년 특별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고조선부터 조선 시대까지 이어진 한국 금속공예의 역사와 미적 가치를.


산불로부터 국가유산을 지키기 위해 주변 수목을 모두 제거하는 등 국가유산을 지킬 것을 지시했습니다.


이 지사는 세계문화유산과 국가유산은 문화재 보호 차원에서 주변 나무를 정리해야 하는데 그 절차가 많이 복잡하고 산불 진행 상황이 급박해 한덕수 대통령.


경찰이 A씨의 집에서 찾아낸 철기시대 유물 31점.


경기북부경찰청 제공 지난달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국립문화유산연구소장 A씨의 집에 형사 5명이 들이닥쳤다.


'연구소장이 가야 시대 철기를 불법 소지하고 있다'는 첩보를 입수한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선 것이다.


경상북도문화유산자료 '약계정' 원래 모습 조선 후기 제사 풍습을 알 수 있었던문화유산이 산불에 사라졌습니다.


국가유산청은 오늘 진성 이씨 시조의 묘소를 돌보고 제사를 지내기 위해 1740년 세운 건물인 경북 청송 기곡재사가 전소됐다고 밝혔습니다.


고령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산불이 잇따라 발생하고 산불 재난 국가위기경보가 ‘심각’ 단계 발령됨에 따라 화재에 취약한 지역문화유산과 전통 사찰 등의 보호에 나섰다.


지난 26일부터 지역 국가 지정, 도 지정 등 화재에 취약한 중요 목조문화유산을 비롯해 총.

본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경대학교 국방로봇과

(38547)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대경대학교 메인 캠퍼스 국방로봇과    전화 : 010-5075-4896    팩스 : 053-850-1450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